PRIVACY POLICY - K
이용약관
시행일: 2024년 03월 10일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Hororo(주)(이하 “회사”)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게임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임시회원”이란 계정정보를 외부계정과 연동 또는 인증을 하지 않거나 게스트 로그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모바일 기기”란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4.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5. “콘텐츠”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6. “유료 결제”란 서비스 내 콘텐츠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업체를 통한 결제 행위를 의미합니다.
7. “오픈마켓”이란 모바일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유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8. “제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타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사와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모바일 플랫폼의 가입 정보, 프로필 사진 등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9.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10.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1.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오픈마켓 내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 혹은 회사가 지정하는 게임서비스 내 설정, 도움말 등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합니다)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본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급,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8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게임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하고, 회원이 시행일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본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⑥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올바른 정보로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반드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 이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타인 소유의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부 게임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게임서비스 이용 기록이 삭제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후 타인 소유의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모바일 기기의 게임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의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하는 경우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등 현행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제7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10.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을 상실하거나 또한 제한된 기록이 있는 경우
11.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요금을 결제하거나 결제한 기록이 있는 경우
12.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또는 결제 수단의 장애 등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그 밖의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게임서비스에 대해 임시회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정정보가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임시회원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게임서비스의 계정 정보는 이후 연계 또는 이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계정 정보의 복구를 보장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보상 및 손해배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모바일 기기를 변경한 경우
2. 모바일 기기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모바일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 등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한 경우
⑦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 오픈마켓사업자의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두는 조건 또는 법률 규정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등급별로 이용을 제한하는 조건을 부가하여 이용 신청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및 게임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③ 회원은 게임서비스의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정보를 제공해야하는 경우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 제공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즉시 변경해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만약 개선작업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ㆍ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계약 체결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기재,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운영진,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비정상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회사가 객관적으로 판단 또는 상당히 의심할 수 있는 행위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게임서비스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이용하는 행위
8. 게임서비스 내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기록, 점수, 게임머니, 아이템 등을 취득하는 행위
9. 회사가 사전승인 하지 않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게임서비스의 정상적인 질서, 밸런스, 규칙 등을 회피 또는 우회하여 비정상적인 기록, 점수, 게임머니, 아이템 등을 획득하는 행위
10.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11. 회원 계정을 타인과 거래하거나 계정 내 캐쉬, 게임머니, 아이템 등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12.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게임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게임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 모욕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
15.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7.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내지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제공하고,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 기타 서비스 또는 게임세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에 대한 제한
2. 채팅 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의 이용에 대한 제한
4. 서비스의 이용, 게임플레이 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④ 회원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본인 소유의 휴대전화, 태블릿PC, 기타 모바일기기를 타인에게 교부, 대여하여서는 아니 되며,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본인 소유의 단말기가 타인에게 교부, 대여, 분실됨에 따라 발생하는 일체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여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을 설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① 게임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게임서비스 내 또는 공지사항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하며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모바일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모바일 기기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청소년 이용 불가 게임일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만 18세 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게임이나 캐릭터, 게임아이템, 게임머니,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해당 정보의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이거나 회사의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을 것
④ 게임서비스 내에서 보이지 않고 게임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이용자의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임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본 약관에서 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⑦ 제3항은 회사가 게임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계약해지 또는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7조 (이용상품)
① 회사는 회원이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와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기존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을 할인 또는 조정하거나 유료서비스의 내용, 구성 등을 변경 또는 새로운 유료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의 이용금액 조정이나 유료서비스 내용 변경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납부방법은 회사가 미리 정한 방법 또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선택한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 후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를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유료서비스의 가격 등은 게임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⑥ 유료서비스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 중 일부를 사용하였을 경우 유료서비스가 우선 차감되고, 그 이후 무료서비스가 차감됩니다. 유료서비스만 보유 시에 차감 순서는 선입선출 방식(먼저 획득한 순서대로 차감되는 방식)에 따릅니다. 단, 게임서비스의 사정에 따라 적용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고객지원 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⑧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 스토어 및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특성에 따라 계정 공유로 디바이스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스토어의 정책에 따릅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 로밍 등을 하는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은 제10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회원의 구체적 의무위반 사유 및 절차는 제7조 제1항에 따라 정합니다.
1.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채팅제한, 게임정보 초기화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4.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제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제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된 콘텐츠의 경우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한 콘텐츠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및 이의제기에 대한 사유 및 절차)
① 회사는 제19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위반행위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정합니다.
② 회사가 제19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③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문서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른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또는 전자문서 등의 방법으로 답변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20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는 회사,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1조 (청약철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 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아니한 유료서비스에 한하여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 항의 규정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결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충전 이벤트, VIP 혜택, 유료 재화 등을 소비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한 경우
4. 구매 후 즉시 사용되거나, 즉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아이템일 경우
5. 기간제 상품으로 결제되어 사용되는 콘텐츠일 경우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 등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이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경우 등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의 여부는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⑥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였거나 타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 및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콘텐츠일 경우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2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유료서비스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오픈마켓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③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④ 환급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오픈마켓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원이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중 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제공한 무료서비스는 환급대상에 제외됩니다.
⑥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계약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지원을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게임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삭제 또는 제휴 서비스와의 연동 해지 등은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또는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 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5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홈페이지, 게임서비스 내 설정, 도움말 등의 영역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게임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 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 시간: 09:30 ~ 18:30
2. 근무일: 월요일 ~ 금요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제2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게임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특히, 다운로드 형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회원의 기기변경, 번호변경, 어플리케이션의 삭제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 서비스에 회원 가입하지 않고 기기 또는 번호를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여 데이터 손실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게임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게임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모바일 기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게임서비스 내 또는 회사 홈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게임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게임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⑪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사이버 자산(게임머니), 이용기록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⑫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기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⑬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게임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게임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게임서비스의 공식 사이트,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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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 2024년 03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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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가 기술적으로 구현하기 어렵거나, 회사의 서비스 유지에 타격을 주는 조치에 대해서는 그 요청 건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그 사유를 같이 알릴 것입니다.
7. 인터넷 브라우저 및 모바일 앱 접근권한 획득에 대한 안내
[브라우저 접근권한 획득]
회사는 웹 페이지에 접근하는 대상을 브라우저 기반으로 정의하고, 이에 편의성 알람 등 추가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알람 혹은 팝업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하기 이전에 브라우저 화면을 통하여 동의 받습니다.
이러한 푸시 알림 권한은 언제든 철회할 수 있으며, 아래 방법에 따릅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3220216?co=GENIE.Platform%3DDesktop&hl=ko
(2)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mozilla.org/ko/kb/push-notifications-firefox#w_iudk-unoe-oehgye-iiikhu-caoeioaooe
(3) 사파리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40734/mac
[모바일 앱 접근권한 획득]
회사는 모바일 앱에 접근하는 대상을 단말기 및 단말기의 운영체제(OS : iOS,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앱 접근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앱 설치 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페이지에 그 내용을 알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서버에 접근하는 대상으로부터 단말기 및 브라우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악의적 목적의 사용자로부터 시스템과 서비스를 보호하고, 이용정보 통계 및 서비스 호환성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수단으로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거부/허용 설정 방법]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com/ko/kb/disable-third-party-cookies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hl=ko&topic=14666&ctx=topic
인터넷익스플로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b/ph21411?locale=ko_KR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의 요청 혹은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 회사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b. 개인정보고충 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c.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회사 내 개인정보보호전담조직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개인 정보 보호 명세서 하단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를 수정합니다.
수집 시 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공개되지 않은 방식으로 개인 정보의 공유 또는 사용을 실질적으로 확장하는 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모든 업데이트에 대한 귀하의 옵트인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문의하십시오:
- 이메일: astudio20191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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